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빱tv 컨텐츠 보는 순서 (2021년 10월 기준)
    이것저것 리뷰/영화, 드라마 2021. 7. 23. 06:48
    반응형

    유튜브 자빱tv 컨텐츠 보는 순서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우정리 추천 글을 썼었는데요. 게임 안해도 아래의 컨텐츠들은 보는 데 전혀 지장 없고요. (저도 마인크래프트 전혀 모릅니다. 다른 게임도 안함.) 드라마나 예능처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자빱tv를 친구가 우정리를 추천해줘서 보기 시작한거라 별 고민이 없었는데요. 별 정보 없이 들어가는 분들은 어떤 것을 먼저 봐야할지 고민이 될 것 같아요. 다른 유튜브랑 다르게 자빱tv는 내용이 이어지는 컨텐츠들이 있는 편이라서요. 정답은 없습니다만, 보는 순서 등을 정리 및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컨텐츠 목록을 시간순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예고편이나 에필로그 등을 제외한 본편 영상 갯수입니다. 주황색은 장편, 보라색은 단편 (10편 이하)으로 정리했습니다. 한 편의 길이는 15~40분 정도로 컨텐츠마다 크게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25~35분 정도가 가장 많습니다.


    우정리노트1 (40)
    빱라임씬1 (4)
    빱라임씬2 (6)
    토깽뎐 (24)
    여걸세븐(5)
    자매꽃이 피었습니다 (20)
    자빱상사 (4)
    동개의 할로윈파티 (3)
    빱라임씬3 (5)
    서리사막의 도둑들 (40)
    계수떡집 (4)
    양들이 잠드는 시간 (20)
    마고묵시록 (8)
    우정리노트2 (방송중)

    낫호텔 (4)

    빱육대 (현재 편집본 2개 나옴)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 진짜 많네요. (자빱과 자빱사단 화이팅!!😊)


    내용이 이어지는 컨텐츠는 아래의 두 가지입니다.

    우정리노트1 (40) - 토깽뎐 (20) - 우정리노트2 (방송중)

    빱라임씬2 (6) - 자매꽃이 피었습니다 (20)


    내용이 직, 간접적으로 이어지기는 하지만 우정리노트1과 토깽뎐은 배경이 달라서 토깽뎐을 먼저 보면 이해가 안되는 정도는 아니에요. (우정리1을 먼저 보면 더 재밌게 보실 수 있지만요.) 빱라임씬2는 자매꽃이 피었습니다 보기 전에 볼 수 있게 짧은 정리영상이 있어서 그걸 보고 보셔도 됩니다.

    나머지는 내용이 독립적이라 아무거나 먼저 보셔도 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여걸세븐은 꼭 빱라임씬1, 2를 보고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퀴즈가 나오거든요.). 가능하면 우정리노트1도 보고 보시면 더 재밌게 보실 수 있으실 듯 합니다.

    뭘 제일 먼저 볼것인지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제 개인적인 추천과 코멘트 드릴게요!

    시간 순서대로 보는 것이 아무래도 제일 무난한 방법입니다. 저도 초기 콘텐츠들은 이렇게 봤어요. 우정리1부터 시작해서 토깽뎐, 빱라임씬1, 2, 그 다음에 자매꽃 이렇게요. 빱라임씬보다 토깽뎐을 먼저 봤으니 저는 완전히 시간 순서는 아니었네요.


    취향에 맞는 컨텐츠를 골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짧게 취향별 추천 컨텐츠를 소개해볼게요.

    1. 잔잔한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장편은 양들이 잠드는 시간 (20), 단편은 계수떡집 (4)을 추천합니다.

    2. 범죄 코미디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서리사막의 도둑들 (40) 추천합니다. 한 편의 영화 (러닝타임을 생각하면 드라마가 더 맞지만)를 본 듯 했습니다. 여운도 많이 남았어요. 오션스 시리즈나 도둑들 등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힐링인 듯 스릴러인 듯,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우정리노트1 (40), 토깽뎐 (24), 자매꽃이 피었습니다 (20) 추천합니다. 위에 쓴 대로 자매꽃이 피었습니다는 빱라임씬2 내용을 알고 보시면 좋은데요, 짧은 정리영상(10분)이 있으니 보고 보시면 무방합니다.

    4. 가볍고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짧은 컨텐츠를 좋아하신다면? (강력범죄 없음)
    자빱상사 (4), 동개의 할로윈파티 (3), 여걸세븐 (5) 추천입니다! 여걸 세븐은 빱라임씬1, 2를 보고 보시면 더 좋습니다. 낫호텔 (4), 빱육대 (현재 편집본 2개 나옴)도 가볍게 볼 수 있는 편이고요, 낫호텔은 방탈출 컨셉, 빱육대는 미니게임체육대회입니다!

    5. 추리물을 좋아하고 모 출연자때문에 크라임씬은 보기가 꺼려졌다면?
    빱라임씬 1, 2, 3. 저도 우정리노트 추천글에 썼었는데 추리물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크라임씬이나 여고추리반을 재밌게 보셨다면 빱라임씬도 추천합니다. 빱라임씬 1, 2, 3는 서로 이어지는 내용은 아니라서 아무거나 먼저 보셔도 됩니다.

    6. 동화적인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계수떡집 (4)이나 토깽뎐 (24) 추천합니다! 계수떡집은 좀 더 힐링이고, 토깽뎐은 수수께끼/문제 해결하는 내용이에요!

    7. 미래적 SF를 좋아하신다면?
    마고묵시록 (8)을 추천합니다. 마고묵시록은 SF적 배경으로 주어진 임무를 해나가는, 거의 자빱님 혼자 진행하시는 컨텐츠에요.



    * 제가 잘못 쓰거나 빼먹은 것이 있거나 다른 추천하실 내용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남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