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을 받고 얼른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 하는 법을 잘 몰라서 좀 헤맸는데요. 알고보니까 간단하네요.
일단 구글 광고 다는 법 입니다. PC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가셔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이렇게 수익 메뉴가 있어요.
여기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누르시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그러시고 나면 이 페이지에서 편리하게 현재 수익도 보실 수 있고 광고 클릭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구글 계정 연동을 하고 나서 자동 광고를 넣고 싶은 자리를 골라 클릭을 하시면 승인 받기 전에 하신 포스팅에도 자동으로 광고가 들어갑니다. 앞으로 쓰시는 포스팅에도 당연히 광고가 들어가고요.
주의하실 점은 본인 블로그의 광고를 자꾸 클릭하시면 구글에서 불량 사용자로 간주한다는 점이에요. 그렇다고 지인들에게 하루에 몇 번 씩 눌러달라고 부탁하거나 해도 구글의 알고리즘이 그런 비정상적 활동을 알아낸다고 하네요. 이런 비정상적 클릭을 한 두번 하는 것은 봐주지만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취소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승인 후 하루 이틀 정도는 달아도 광고가 나오지 않고 광고가 나와야 할 자리에 Google Adsense라는 글자만 나오는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광고가 나오지 않고 Google Adsense만 나오는 오류를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정답은 그냥 두시면 됩니다. 조바심도 나고 좀 답답하시겠지만 보통 이틀 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나오게 되니까요.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딱이네요. 신경 쓰지 마시고 계속 블로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