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클루드업 추리 게임 캘거리 잭더리퍼 참가 후기 (스토리 스포 없음)
    이것저것 리뷰/캘거리 2021. 6. 14. 01:39
    반응형

    어제는 클루드업CluedUpp에서 주최한 Murder Mystery 게임, 캘거리 잭더리퍼 Calgary Jack the Ripper에 참가했어요.

    후기에 앞서 잠깐 소개하자면 CluedUpp은 영국 회사인데요, 바깥에서 할 수 있는 추리 게임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cluedupp.com/

    영국, 캐나다, 미국 등 여러 국가 여러 도시에서 게임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게임의 목표는 어플을 통해 주어지는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거에요.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용의자들과 증인들의 증언을 듣고 사건 현장도 살펴보지요. 약간 아쉬운 점은 찾아가는 장소들이 별로 특별한 곳은 아니라는 거에요. 예를 들면 정육점 주인을 만나러 가는데 만날 수 있는 곳은 그냥 빌딩 앞이라는 거죠. 증인들이 실제로 그 장소에 서 있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폰 gps를 이용해서 특정 장소에 가면 어플에 있는 증인들이 나타납니다. 사건 현장에 대한 설명도 같은 방법으로 어플에서 보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친구들이랑 같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게임을 할 때 준비물:
    티켓 (팀당 하나면 됩니다! 6명까지 한 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은 미리 받아가면 편합니다)
    데이터 (어플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사용량은 많지는 않아요)
    걷기 편안한 복장, 신발
    시간 (2시간 정도는 걸립니다)

    거기에 추가로 저는 종이와 펜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용의자와 증인들도 꽤나 많고 그들의 증언들이 얽혀있기 때문에 추리를 위해 메모를 하시면 편합니다. 전 종이랑 펜을 안챙겨서 카페에서 펜을 빌려서 이렇게 냅킨에 필기를 했습니다 😂

    너무 자세히 보이지 않게 필터처리했습니다. 자세히 보지 마세요!ㅋㅋ

     



    게임을 하는 중에 교통수단을 이용할 필요는 없었어요.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단서들이 전부 있었습니다.

    캘거리는 시청역 근처 올림픽 플라자 근처가 시작점이었습니다.


    캘거리 시청, 사람들이 여기저기 모여있지요

    저희는 처음에 동선을 생각 안하고 움직여서 시간을 좀 낭비했는데 지도에서 위치를 파악하시고 동선을 정하시면 더 빠르게 끝내실 수 있을겁니다.

    오랜만에 시내를 엄청나게 돌아다녔네요. 제 미밴드에 따르면 8000보정도 걸었습니다!

     

    캘거리 타워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사실이 나올 때마다 수첩에 적으면서 추리를 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저희는 종이도 펜도 없어서 다 찾고 근처 카페에서 내용을 종합해서 추리를 마쳤답니다!

    Case Closed! 해결 완료입니다!




    생각보다는 읽을거리가 많아서 팀원들 각자 스마트폰 어플을 받아서 읽으면 편할 것 같아요. 어플 글자가 좀 작더라고요 😂.

    게임에 다양한 코스튬을 하고 참가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재밌는 경험 이었습니다.

    CluedUpp 티켓 구매하실 때 프로모션 코드 (Promo code) 입력하시면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디스카운트 코드 TAKE20를 입력하시면 2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도시에서 참가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게 쓰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